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티에이징은 노화의 속도를 늦추거나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미 나타난 노화의 징후를 완화하려는데서 시작된 피부관리 방법입니다. 피부 노화에 속하는 것은 주름, 탄력 저하, 색소 침착 등이 있으며, 노화의 원인은 유전적 요인, 호르몬 변화, 잘못된 생활습관, 자외선노출(광노화), 세포 노화 등 다양한 원인에서 비롯되어 꾸준한 관리를 통해 노화징후를 늦추거나, 예방해 볼 수 있어 안티에이징 피부관리 위한 습관으로 그에 맞는 화장품 성분을 찾아보는 것도 중요한 밑거름입니다.

 

 

안티에이징 화장품 성분 종류

1. 항산화 성분 

비타민 C: (Ascorbic Acid) 비타민C는 활성산소 제거를 돕는 특성이 있어 항산화제 성분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노화 예방 성분입니다. 피부 톤, 색소침착 완화, 콜라겐 생성을 촉진에 도움,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나이아신아마이드: (Niacinamide) 항산화제 성분 중에서도 비교적 자극이 적어 다양한 피부가 사용할 수 있으며, 미백 기능성 인증된 대표적인 성분으로 피부 톤을 균일하게 개선해 주며, 잔주름 완화, 피지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E: (Tocopherol) 동일한 항산화제 성분인 비타민C와 함께 사용했을 때 시너지 효과를 주는 성분이며, 피부 장벽 강화를 돕고 피부 보습 관리,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코엔자임 Q10: (CoQ10) 항산화 효과가 우수한 성분으로 자극이 적어 비타민C를 대체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활성 산소 제거 및 피부 탄력, 피부 재생 등에 도움을 줍니다.

 

2. 레티노이드 성분

레티놀: (Retinol) 안티에이징 성분 중에서 현재는 가장 효과가 강력한 비타민A 유도체 계열의 성분입니다. 레티놀은 빛이나 열에 약하고,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 낮사용은 피하고, 밤에만 사용하도록 하며 레티놀 성분을 사용하는 중에는 자외선차단제를 통해 레티놀 성분을 보호하는 방법으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콜라겐 생성 촉진을 돕고 주름 개선, 세포 재생을 돕는 성분으로 피부 턴오버 주기를 정상화시켜 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히알루론산 (Hyaluronic Acid)

자극도가 거의 없는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다양한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으며, 독보적인 성질을 가진 성분이 아닌 강력한 보습 효과를 지녔기 때문에 다른 성분들과 함께 사용했을 때, 그 효과를 극대화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4. 펩타이드 (Peptides)

아미노산이 연결된 단백질 조각의 구조로 된 성분으로 피부 속 콜라겐 생성 & 엘라스틴 촉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강화하는 역할을 해 피부 탄성을 높여 탄력 회복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천연 보호막을 형성하여 수분 손실 방지 및 보습에 도움을 줍니다. 

 

5. 세라마이드 (Ceramaide)

세라마이드의 특성은 각질층을 사이사이를 메워 피부장벽을 강화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 수분 증발을 막아주며, 보습 유지 및 손상된 피부장벽을 회복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민감해진 피부 또는 염증이 일어난 피부에 자극 완화 및 진정, 회복을 돕는 성분입니다. 

 

6. 성장인자 / 줄기세포 추출물

손상된 피부 개선을 도와 노화 피부를 완화시켜 주는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화장품 성분으로 성장인자의 특성은 피부 세포 재생 촉진, 상처 치유, 콜라겐/엘라스틴 생성, 피부 염증 완화, 피부 톤 개선, 피부 결 개선 등이 있습니다. 줄기세포 추출물의 특성으로는 세포 분화와 재생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화상이나 흉터 치료제로도 사용되었을 만큼 손상된 피부 조직을 복구하는 능력을 가진 성분으로 피부재생, 탄력개선, 보습, 피부장벽 강화, 색소침착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