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너패드는 스킨케어를 하는 과정에서 가장 첫 번째로 사용하는 화장품입니다. 흡수가 뛰어난 패드에 토너, 앰플, 에센스 등의 화장품을 흡수시켜 완제품으로 출시하여 시중에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관리 제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까다롭지 않을뿐더러 일반적으로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쉽고 간편해 부분적인 관리를 위해 팩으로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토너패드 사용법에 따른 피부 관리 및 올바른 사용 방법을 통하여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쓰일 수 있는 토너패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토너패드 원리 주기능
클렌징오일 또는 클렌징워터 등으로 1차 세안, 클렌징폼을 이용한 2차 세안으로 꼼꼼하게 세안을 했더라도 남아 있을 수 있는 메이크업 잔여물과 피지, 노폐물 등이 눈에 보이지 않아도 표면 위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세안 후 토너패드를 이용하여 피부 표면 위를 부드럽게 닦아내어 주면 잔여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표면에 얇게 벗겨지며 올라온 각질, 피지 등으로 인해 피부결이 거칠 때, 패드의 텍스처 면과 부드러운 면을 이용하여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해 줄 수 있습니다. 제품에 따라 각질제거 성분이 함유된 각질 제거형 토너패드가 있어 AHA, BHA, PHA, LHA 성분 등이 함유된 토너패드의 경우 각질제거가 가능합니다. 또는 물리적 각질제거로 엠보면이나 텍스처 면이 있는 패드로 피부결 정돈과 각질을 간편하게 피부 부담 없이 제거해 줄 수 있습니다. 시카, 알로에베라 잎 등의 성분을 함유한 토너패드의 경우 진정 케어가 가능하며, 살리실릭 애씨드, 티트리오일 등의 성분을 함유한 토너패드의 경우 피지 분비 조절 및 모공을 깔끔하게 케어해 줍니다.
또한 비타민C,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이 함유된 토너패드의 경우 피부 톤 개선과 색소침착을 관리하여 피부톤을 균일하게 가꾸어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토너패드 사용방법
피부 타입 및 피부 관리에 필요한 토너패드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세안 후 잔여물을 닦아낼 때는 손에 힘을 주지 않고 가볍게 스치듯 닦아낸다 정도로 부드럽게 밀어줍니다. 세안 후 잔여물을 제거한 이후에 기초화장품의 흡수력을 용이하게 해 피부 수분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패드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2중으로 된 제품을 사용할 경우 부드러운 면으로 얼굴 전체를 닦아 피부결을 정돈한 후 엠보 혹은 거친 면을 이용하여 각질과 피지가 쌓이기 쉬운 코 주변, 턱, 이마 부위를 부드럽게 닦아 내어 줍니다. 이외 목과 귀 뒤까지 닦아 줍니다.
패드로 피부결을 정돈하여 준뒤 표면에 남은 토너나 앰플은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켜 줍니다. 이후 후속 스킨케어로 이어가도 좋습니다.
일반적인 세안 후 사용방법이나 샤워 후 드라이 전에 뜨거운 열이 피부에 가해지지 않도록 토너패드를 부착해 수분 유지를 시켜주는 토너패드 팩으로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토너패드 팩 활용법은 붉은 기 홍조 케어를 위해서 집중부위에 부착하여 진정, 수분 관리로도 가능하며,
스크럽 혹은 피지제거를 위한 제품 사용 후 수분 진정 애프터 관리를 위해 부분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