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꽃가루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봄철에는 모공에 노폐물이 쌓이기 쉽고, 또한 겨울 동안 낮은 기온에 적응을 해오다가 온도와 습도의 상승으로 인해 달라진 외부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유분 분비가 활발해집니다. 완연한 봄이 되었을 때 초미세먼지와 황사, 봄철의 기온 상승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생기거나 민감하게 만들어 버리는데 봄철 예민 피부관리를 위한 진정에 좋은 화장품 성분을 골라 홈케어를 해볼 수 있도록 진정에 좋은 화장품 성분 6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봄철 예민 피부 진정 케어
-딥클렌징 : 외출 후에는 무조건 딥클렌징! 세안을 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할 일은 손 씻기입니다. 각종 먼지와 꽃가루 등이 묻어 있을 수 있어 손을 깨끗하게 닦아낸 후 클렌징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클렌징폼을 이용한 세안으로만 끝내지 않고, 모공까지 깔끔하게 비워낼 수 있는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여 메이크업과 노폐물 등을 비워낸 후 약산성 클렌징 폼을 이용하여 세안 후에도 건조하지 않도록 당김 없이 촉촉하게 세안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수분 보충 : 피부에 마찰은 오히려 피부 표면에 자극을 줄 수 있어 토너로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켜 줍니다. 피부결 정돈을 위해서라면 마찰을 주는 닦는 방식이 아닌 토너패드를 이용하여 톡톡 두드려 수분은 흡수시키고 닦아내도롭 합니다.
2) 봄철 예민 피부 진정에 좋은 화장품 성분 4가지
- 병풀추출물 (센텔라아시아티카추출물) : 마데카솔 하면 떠오르는 그 성분! 호랑이가 자기 몸에 상처가 났을 때 병풀밭에서 뒹굴며 치료를 했다고 해서 호랑이풀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한 성분입니다. 병풀추출물은 상처 치유 및 재생에 대한 효능을 가졌는데 이외에도 염증 개선 및 진정, 소염 작용으로 상처 치유에 대한 효과를 가진 성분으로 피부 진정 화장품에서 많은 부분 사용하는 성분입니다.
- 어성초 : 어성초는 삼백초과의 식물로 생선 비린내가 난다고 해서 약모밀이라고도 불리는데 찬성질을 가진 어성초의 특성상 해독작용과 세포재생, 신진대사 촉진에 대한 효능을 가졌으며 피부 피부를 맑게 해 주고 소염작용이 뛰어나 피부 진정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 판테놀 : 판테놀은 비타민B5 계열의 하나로 피부 재생 촉진 및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피부 트러블 케어에도 활용됩니다. 진정은 물론 보습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판테놀이 함유된 크림을 많이 접해 보실 수 있습니다.
- 티트리 : 티트리는 흔히 여드름에 좋은 화장품 성분으로 유명합니다. 항균성, 항염증성, 항산화성, 살균성에 대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티트리오일의 효능으로는 염증을 완화하여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 및 보호해주는 성분으로 봄철 예민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