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드름 피부를 위한 메이크업은 모공을 막지 않으면서도 매끄러운 피부 표현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공이 쉽게 막히고 민감하기 때문에 피부를 매끄럽고 자연스럽게 표현하면서도 모공을 막지 않는 제품을 선택하는데 기초화장부터 베이스, 마무리 과정의 피니쉬까지 여드름 피부에 적합한 메이크업 팁에 대하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여드름 피부 화장하는 법

1. 피부 준비 (세안부터 기초화장까지)

피부를 깨끗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히 모공을 깔끔히 비워내는 과정으로 부드러운 클렌저를 이용하여 노폐물을 제거하여 줍니다. 세안후 토너로 피부결을 가볍게 정돈해 잔여물을 제거한 뒤 토너팩으로 5분간 얼굴의 중안부, 턱, 이마, T존 부위의 모공 수렴과 피부 진정, 수분 보충을 시켜 줍니다. 이때, 토너는 피지조절 및 모공수렴에 유익한 살리실산, 그린티 추출물 등이 함유된 토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에센스와 크림 단계로 수분 보충은 충분히 이뤄지되 모공을 막는 오일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모이스처 라인 또는 히알루론산 성분 등이 함유된 수분 라인의 기초화장품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2. 프라이머 사용

프라이머는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고, 모공을 가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실리콘 베이스가 아닌 가벼운 워터 베이스 프라이머를 사용할 경우 모공을 막지 않으면서도 피부 표현은 매끄럽게 연출해 줄 수 있습니다. 여드름 피부의 경우 진정 성분이 담긴 워터 베이스 프라이머를 사용해주는 것이 가장 베스트입니다.

3. 가벼운 파운데이션 또는 쿠션 사용

묵직하게 덮이는 파운데이션이 아닌, 오일 프리 논코메도제닉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얇게 여러 겹 레이어링 하여 커버링 해주며, 한 번에 과하게 덮일 경우 피부가 답답해지고 빠른 시간 내에 피부 위 들뜸, 밀림이 발생할 수 있어 얇게 커버해 주어 피부가 답답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4. 컨실러로 디테일한 커버

여드름 자국이나 붉은 기 커버를 위해 살짝 밝은 톤의 컨실러를 사용하여 점으로 찍어 바르고 주변 부위를 쿠션으로 가볍게 두드려 경계가 자연스럽게 블렌딩 되도록 해줍니다. 

5. 파우더 사용

개인에 따라 생략할 수 있으며, 여드름 피부의 경우 피지 분비가 활발하기 때문에 메이크업의 유지력을 위해 매트 또는 새미매트 상태로 마무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우더를 브러시에 소량 묻혀서 T존과 번들거림이 신경 쓰이는 부위에 가볍게 발라줍니다. 너무 많이 바를 경우 건조해질 수 있고 모공 막힘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합니다. 

6. 픽서 사용

마지막으로 메이크업의 장시간 유지력과 고정력을 위해 피니싱 스프레이를 사용하여 줍니다. 여드름성 피부의 경우 알코올 프리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픽서 사용 시 더욱 메이크업이 오래 유지되고, 자연스럽게 광채를 더해 줄 수 있습니다.

 

여드름 피부 메이크업 총정리

모공을 막지 않으면서도 건조하지 않고, 활발한 유분 분비를 조절하여 주며 매끈한 피부 표현을 위한 방법으로 피부준비 과정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후 메이크업 단계에서는 한꺼번에 많은 양을 올리기보단, 조금씩 레이어링 하여 커버해 주는 것이 여드름 메이크업의 피지 컨트롤과 모공 막힘 걱정 없이 표현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반응형